생생현장

2019 충북도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 도지사 표창 박순석, 강명자, 최경희, 정문태 주무관, 이웃사랑회, 아시아시멘트 적십자 봉사회

*도의장 표창 한상희
*충북도자원봉사센터장 표창 이옥희
*별별페스티벌 상 박수양

충북도는 제14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2019 충청북도 자원봉사자 대회’를 12월 3일 청주아트홀에서 도내 자원봉사자 및 단체,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은 국민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국가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정옥)가 주관한 본 행사는 지난 1년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1부 식전행사, 2부 기념식으로 진행됐다.

1부 식전행사는 영동 난계국악단의 축하공연과 자원봉사 영상 시청이 진행됐으며 2부 기념식은 안녕 충북 퍼포먼스와 함께하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 릴레이기 반납,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충북도 자원봉사자들이 행복한 공동체와 일등 경제 충북 구현을 함께 만들자고 “행복 충북 파이팅!”이란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이어 지난 1년간 ‘재능 나눔을 통한 자원봉사 확산’을 위해 충청북도 11개 시군을 돌며 자원봉사자 및 단체를 연결해 온「함께하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 릴레이」의 기(旗)가 1년간 대장정의 활동을 마치고, 진천군 종합자원봉사센터장에서 충청북도 종합자원봉사센터장과 충청북도 도지사에게로 반납됐다.

모범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우수 자원봉사자 및 단체, 공무원 등에게 도지사, 도의장, 도센터장 표창을 수여했으며, 더불어 자원봉사 콘텐츠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좌현)에서는 박순석(홍보대사), 강명자(중앙봉사단), 최경희(작은 나눔) 자원봉사자, 정문태 주무관, 이웃사랑회와 아시아시멘트 적십자 봉사회가 도시사 표창을, 용두동바르게살기위원회 한상희 위원장이 도의장 표창을, 나래봉사단의 이옥희 자원봉사자가 충북도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을, 박수양 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을 받았다.

이장섭 정무부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봉사는 그 자체로도 가치 있는 일이지만 우리나라가 처한 어려운 경제현실을 감안, 생산적 일손봉사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

#충청북도 #자원봉사자대회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장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