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중앙동 제11회 칠성봉 기원제 봉행…지역사회 행복과 안녕 ‘기원’

칠성봉 기원제 봉행위원회(위원장 지형일)는 7일 제천시 중앙공원(아후봉) 일원에서 11회 칠성봉 기원제를 봉행했다.

이날 행사는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강성권 제천교육장최명현 제천문화원장안성국 제천시 체육회장김완식 제천향교 전교김꽃임 도의원, 김수완이경리한명숙 시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에는 헌관(獻官·모든 제관을 대표해 제사에 잔을 올리는 관직)으로▲초헌관 김창규 제천시장▲아헌관 지형일 봉행위원장▲종헌관 이나경 중앙동장이 각각 역할을 맡아 제사를 지냈다.

제례에서 김창규 제천시장은 혁신과 소통협치를 기반으로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 구현지형일 위원장은 시민 화합과 안전지역경제 활성화이나경 동장은 시민들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각각 기원하며 예를 올렸다.

지형일 봉행위원장은 11회를 맞이한 칠성봉 기원제는 중앙동 직능단체에서 자체 기금을 마련해 진행하는 전통 주민 화합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전통을 잇고 시민의 행복과 안녕을 기원할 수 있도록 행사를 계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칠성봉을 필두로 한 칠성신앙은 예부터 지역 내 자긍심과 애향심을 만드는 문화적 토대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크고 작은 전통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칠성봉은 제천시내 한가운데 다른 산줄기와 이어지지 않은 북두칠성 모양의 작은 일곱 개 봉우리로고대 칠성신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6봉 아후봉(衙後峰현 중앙공원)이 속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역사회 전통을 잇고 시민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고자지난 2009년 2월 25일 제1회를 시작으로 작년 제10회를 거쳐 올해 제11회차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