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의 유망기업, 충북을 빛낼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

㈜씨알푸드㈜엔바이오니아㈜엔켐㈜유유제약㈜휴온스

제천의 유망기업인 ㈜씨알푸드㈜엔바이오니아㈜엔켐㈜유유제약㈜휴온스가 충북을 빛낼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16일 제3회 충북혁신창업페스티벌에서 ㈜엔켐(대표 오정강)과 ㈜씨알푸드(대표 이상범등 5개 기업이 일류벤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으며이날 유니콘기업인 ㈜엔켐 오정강 대표는 스타트업 성공사례를 발표하여 스타트기업에 꿈과 희망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7일 기업인의 날에는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에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가중소기업대상 경영대상에 ㈜유유제약(대표 유원상), 품질경영 우수기업 대상에 ㈜휴온스(대표 엄기안), 품질경영 우수기업상에 ㈜엔바이오니아(대표 한정철등 제천 3개 기업이 충북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자랑스러운 충북기업인에 선정된 유유제약은 인류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제약산업을 선도하는 제천의 대표 바이오기업이며, 품질경영 우수기업 대상에 선정된 ㈜휴온스는 미국·유럽 등 전세계 50여 국가에 의약품을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엔바이오니아는 습식제조공정기술을 기반으로 정수 등 수처리 분야에서 독보적인 제품과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일류벤처기업으로 성공사례를 발표한 ㈜엔켐은 스타트업기업에서 출발하여 10년 만에 폭발적 성장 중인 유니콘기업이다.

㈜씨알푸드는 우리땅에서 자란 우리 농산물을 이용하여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시리얼과 기능성 제품을 만들어 초일류 식품회사로 도약하고 있는 국내식품산업의 대표기업이다.

이상천 시장은 “ 코로나19의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제천의 유망기업이 충북을 빛낼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제천의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 기업에 대해서는 기업홍보지원중소기업자금 및 기업지원사업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와 함께판로 및 마케팅 지원사업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