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진행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오는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바일 걷기 플랫폼(워크온 앱)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시민 스스로 걸으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챌린지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10만보 달성하기와 치매홍보물품 중 한가지를 착용하고 삼한의 초록길과 의림지 솔밭공원에 있는 치매홍보 현수막배너에서 인증사진을 찍으면 된다.

홍보물품은 치매파트너 로고가 새겨져 있는 KF94마스크썬캡운동용 핸드폰 가방으로 보건소에 신청하면 되고반드시 3장 이상의 인증사진을 찍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제천시 치매안심센터로 보내야 된다.

치매 인식개선 홍보에 목적이 있는 만큼 미션 하나만 성공해도 기념품을 받을 수 있지만, 2가지 미션을 모두 성공한 경우 치매예방에 좋은 디퓨져 세트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본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 보건소 치매관리팀(043-641-3058,302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