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코로나19 재택치료 환자 이원화 관리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으로 분류이를 위한 진료체계 구축

제천시는 정부의 오미크론 유행 대응 방역․의료체계 개편에 따라 재택치료 환자를 집중관리군과 일반관리군 환자로 분류하여 관리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개편 내용에 따르면집중관리군은 60세 이상 및 50대 코로나19 예방접종 미접종자기저질환자요양시설입소자 등으로 재택치료관리의료기관에서 건강모니터링을 실시하며, 집중관리군에 외 일반관리군은 환자 본인이 건강상태를 스스로 관리하고필요시 비대면 진료 및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에 시는 집중관리군 진료의료기관으로 제천서울병원명지병원제천성지병원하나요양병원 4곳을 지정하였으며, 일반관리군 진료의료기관으로는 제천성지병원하나요양병원 병원급 2개소와 의원급 31개소에서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고 점차적으로 시민의 편의를 위해 참여의료기관을 늘려갈 계획이다.

진료방법은 코로나19 일반관리군 환자가 진료의료기관에 전화하여 진료․상담을 받은 후 진료의료기관에서 처방전을 발급·조제약국으로 전송하면가족 또는 친지가 조제약국에 방문하여 조제된 약을 수령해가면 되는 방식이다.

한편시는 야간 응급상황발생에 대비 24시간 상담전화를 운영할 예정이며진료의료기관은 제천시청 홈페이지(www.jecheon.go.kr) 또는 제천시보건소 홈페이지(www.jecheon.go.kr/health)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