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치매어르신의 따뜻한 겨울을 위한『핫 패키지(Hot-package)』겨울용품 지원

제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1000여명의 치매어르신이 건강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핫 패키지 겨울용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센터에서는 지난해 보다 추운 한파가 예상되는 올 겨울을 대비해실생활에 필요한 겨울 용품과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인지강화 교구로 구성하여한랭 질환에 취약한 치매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와 치매악화예방에 도움을 주고자 지원을 계획했다.

『핫 패키지( Hot-package)』물품은 겨울건강용품 5(넥워머,손난로,보온병,보습크림,한파대비안내문)과 제천시 명소를 그림퍼즐로 제작한 인지활동 교구 1종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코로나로 인해 치매환자들의 외출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보건소 방문 없이 가정으로 우편배송 할 예정이며돌봄 사각지대 어르신에게는 담당자가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인지기능영양상태일상생활 여부적절한 투약여부 등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도 함께 살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 여름 나누어 드렸던 쿨 패키지가 호응도가 좋아 겨울나기 핫 패키지도 준비하였다 “겨울용품이 치매어르신들에게 작은 따뜻함과 행복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겨울용품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치매관리팀(043-641-3022~8, 3154~8)으로 문의 가능하며치매 관련 문의사항은 제천시치매안심센터 페이스북과 카카오채널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