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치매안심센터 특화사업 ‘숨겨진 그들의 이야기(He-story)’ 성료

제천시 치매안심센터 2의 가족가교 역할 톡톡히

제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한 숨겨진 그들의 이야기(He-story)’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숨겨진 그들의 이야기(he-story)’는 말 그대로 가족들도 모르는 나의 인생그분들의 삶 이야기를 주제로치매안심센터와 청풍호노인사랑병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참여자의 일상생활을 기록하며 담은 사진을 앨범을 제작하여 전달하는 사업이다.

앨범 제작과 함께 활동 중에도 수시로 사진을 가족에게 전달하여 치매부모를 둔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치매안심센터 들마루카페에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여, 투표를 통해 포토제닉상 등 총 16가정을 선정해 위생관리에 필요한 전동브러쉬를 전달했다.

프로그램 참여자의 가족은 어머니가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수시로 볼 수 있어 안심도 되고앨범을 보면서 형제들과 부모님 얘기를 많이 하게 됐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로 인해 다소 소홀해 진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치매안심센터가 2의 가족으로 자리매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업과 관련한 기타 사항은 보건소 치매관리팀(☎ 641-302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