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제천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제천시는 지난 6일 모산동 충혼탑에서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현충일 추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 행사는 오전 9시 50분 국가 유공자 및 유족기관단체장공무원군인일반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국을 위해 몸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개식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정각에는 1분간 묵념 사이렌을 울려 조국 수호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전몰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었고, 행사진행은 보훈단체장과 기관단체장보훈가족의 헌화 및 분향추념사추모 헌시낭송유족대표 인사현충일 노래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오전 10시 30분엔 충령각에서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유족들이 참석하여 추모위령제가 봉행됐다.

이상천 시장은 추념사에서 국가에 안전이 보장될 때 평화롭고 활기 넘치는 국민생활을 기약할 수 있다“‘평화를 원하거든 전쟁을 대비하라는 로마의 명장 베제티우스의 명언을 가슴에 새기며 각자의 역할을 분명히 하자고 말했다.

이어서 시는 행사 참석자와 보훈가족을 모시고 명성유유웨딩컨벤션에서 오찬간담회를 가졌으며, 오찬장에서는 모범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8명에게 표창패가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