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보건소, 경로당 방문건강관리사업 재개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그동안 운영을 중단했던 경로당을 4월 25일부터 운영함에 따라 경로당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 방문간호사와 지소 ․ 진료소 담당자 등 25명은 다가오는 여름에 대비하여 어르신들의 폭염관리를 위해 관내 읍 ․ 면 ․ 동 경로당을 찾아가 온열질환 교육실시와 함께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방문대상자는 폭염에 취약한 건강 고위험군이며기초건강 체크와 상담폭염예방건강수칙 교육을 실시하며가정에서 가까운 무더위 쉼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폭염예방 건강수칙으로는 △ 식사는 가볍게 규칙적으로 먹기 △ 물 자주 마시기 △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더운 시간대 휴식하기 △ 외출 시 햇볕 차단하는 모자 또는 양산쓰기 등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더워지는 날씨에 폭염예방수칙을 준수하기를 바란다, “폭염으로 인한 현기증메스꺼움두통근육경련 등 몸에 이상을 느끼게 되면 시원한 곳으로 이동 후꼭 119에 신고하여 구급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보건소 폭염에 대비해 무더위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관리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방문보건센터(☎ 043-641-321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