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보건소, 2023년 영양플러스 사업 보건복지부 기관 표창

저출산 시대 소중한 태아와 영유아의 미래건강과 영양관리 능력 함양

제천시보건소(소장 이운식)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6일 서울시 용산구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개최된 ‘2023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합동 성과대회에서 그간의 영양플러스 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표창 받았다.

이번 성과대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지자체별 건강증진사업 운영성과를 파악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영양플러스 사업이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아 영양 측면의 취약계층인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영양교육·보충식품배송 등 영양지원을 통해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제천시보건소는 대면과 비대면 형식의 대상자별 맞춤형 영양교육과 보충식품을 제공해 대상자의 참여도 및 만족도를 높였으며지역자원 연계를 통한 영양 취약계층 대상자 적극적 발굴과 관리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대상자 교육 및 소통 활성화 부분에 있어 사업추진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이운식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우리 시 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영양관리 사업을 발굴하고적극 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 보건소는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신청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 및 문의 사항은 보건소 영양플러스실 (641-319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