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의림도령과 순주낭자의 스토리텔링, 의림지농경문화예술제 개막식 빛냈다

제천시 청소년무용단 나빌레라창작무용 공연

제천시청소년무용단 나빌레라는 13, 제천 의림지 수변무대에서 개최된 의림지농경문화예술제(단장 박준범개막식 식전 행사로의림도령과 순주낭자의 사랑이야기스토리텔링을 창작무용으로 선보여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이 작품은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서 기획하고작가와 연출가 모두 재능기부로 참여한 것으로써 의림지와 순주섬을 소재로 관광PD 출신 이재신 제천시의회 부의장의 시놉시스에 무용가인 제천시학교학부모연합회 서록희 회장의 연출로 탄생되었다.

이 무용단은 재단에서 역사와 예술을 융합한 교실로 창의력과 유연한 사고력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 20명으로 구성해 창단한 청소년 단체로 6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제천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진행했다.

지중현 이사장은지역 역사 소재를 창작 무용예술로 표현함으로써 관내 청소년들이 애향심이 고취되고종합예술 공연 경험을 통해 문화예술 진로 탐색의 계기를 마련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 주최·주관하고제천시와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제천청소년 문화의집이 후원한 것으로 우리고장 제천의 명승지인 의림지를 배경으로한 스토리텔링을 창작무용콘텐츠로 재현해 지역을 널리 알려 많은 관광객들의 방문을 유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