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오는 5~6일 어린이날 연휴, 제천에서 추억쌓아요”

제천시 및 관계기관이 오는 5, 6일 어린이날 연휴을 맞아 의림지한방바이오엑스포공원 등지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전망이다.

먼저 의림지 주변에서 아이들을 위한 축제가 진행된다.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역사박물관 1층 로비에서 미션사진 3종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전시물 앞에서 지정(미션)포즈 3종을 찍고 이를 인증하면 선착순 70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또한 6일엔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천문화재단에서 ‘2023 버스킹&버스커 프로젝트도 개최한다.

의림지 수변공원에서는 5일 오후 4시까지 ()충북 어린이집 연합회 제천시지회가아이 love Festival’를 주관해 새싹심기쿠킹클래스가죽 염색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난타 및 색소폰댄스 공연소방서·경찰서 연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우천시 취소). 

같은 날 솔밭공원에서도 ()충북민예총 제천단양지부에서 꽃떡 만들기페이스페인팅다육화분심기 체험행사와 가족사진 촬영 등 핵꿀잼 FUN 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다.

6일 청전동 꿈뜨락에서는즐거움을 낚는 락()시터를 운영한다청소년 전용공간이지만 이 날은 모두에 개방된다오후 4시까지 중고상점체험부스버스킹 등이 이어지고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해카네이션 만들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도 5일부터 6일까지 진행될 축제 개최준비에 한창이다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제천시인재육성재단제천교육지원청 등 기관이 연합해 2023제천한방바이오 미니박람회(리틀한방포레스트및 제1회 청소년 창의융합AI-STEAM) 축제를 함께 개최한다.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 준비하는 리틀한방포레스트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될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축소판이다재단은 이 행사를 통해 어린이날을 축하하는 동시에 박람회에 대한 기대감도 끌어올리겠다는 방침이다이를 위해 색깔정원 내 무대에서는 뮤지컬 인형극드로잉 매직쇼풍선공연과 핑거스타일 기타싱어송라이터 버스킹, EDM, 제천성소년오케스트라어린이 합창단 등 신나는 공연이 준비됐고컬러부스에서는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공신침향단 만들기이혈테라피타로체험페이스페인팅 등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약초차기박람회 퍼즐맞추기약탕기 탁구공 넣기 등한방힐링올림픽코너를 마련해참여자들에게 한방제품현장 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한방통보등 푸짐한 사은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그 옆에서 제천시인재육성재단과 제천교육지원청이 진행하는1회 청소년 창의융합(AI-STEAM) 축제도 눈여겨볼 만하다이 행사는 인공지능(AI),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 등 첨단기술을 주제로 하루 500여명의 중대학생들이 60여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로봇(휴머노이드 로봇이 움직이는 원리강아지 로봇 움직이기로봇축구체험로봇 미로찾기 등), ▲과학수학(혈은의 정체과학올림픽달리는 화학반응착시에 숨어있는 수학과 과학다면체의 아름다움수학 보드게임 등), ▲예술(오카리나에 담긴 소리의 아름다움드로잉봇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 등)까지 분야도 다양하다대부분 체험은 무료로 진행되고체험 결과물을 가져갈 수 있도록 다회용 가방을 체험객에게 1천여개 배부한다.

이 가운데 시 공식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도 지원에 나섰다.‘같이 놀자제천놀이터!어린이날 맞이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5일부터 7일까지 의림지일원한방엑스포공원의병공원(화담), 그네공원에서 인증샷을 촬영해 게시하고 네이버 폼을 작성하면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기프티콘(1만원 상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올해 어린이 날을 맞아 제천시 전역에서 다양한 기관들이 연합해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모쪼록 이번 어린이날은 가까운 제천에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천여행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문화관광 누리집 휴윗제천’(tour.jecheon.go.kr)을 참고하거나제천시관광정보센터(043-641-6731~3) 또는 제천시관광협의회(043-647-212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