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배달모아, 정부 비대면 외식쿠폰 대상 배달앱에 지정… 2만 원 이상 4번 주문시 1만원 환급

제천 공공배달앱 배달모아가 이달 15일부터 2만원 이상 4회 결제하면 1만원을 환급해주는 비대면 외식할인 지원 사업’ 대상 배달앱으로 지정되었다.

이번에 실시되는 비대면 외식할인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내수경기 위축 최소화를 위해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비대면 외식쿠폰은 카드사 홈페이지․앱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한 뒤 배달모아 등 참여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온라인결제를 하면다음달 카드사에서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의 형태로 1만원을 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만배달앱을 통한 1일 2회까지 온라인결제(선결제)만 실적으로 인정되며배달원 및 상점통한 대면결제는 실적에서 제외된다.

참여 카드사는 국민농협롯데비씨우리삼성신한하나 현대 등 9곳이며배달앱은 배달모아를 비롯한 전국 19개 공공․민간 배달앱에서 참여하게 된다.

이번 사업예산은 200억원이며예산 소진 시 종료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배달모아는 재난지원금(제천화폐지급에 따른 사용처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민간 배달앱과는 달리 제천화폐 가맹점을 바로 확인하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재난지원금(제천화폐)의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배달모아 자체 소비자 이벤트도 계속될 예정이다이달에는 특정시간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깜짝 타임세일>을 비롯하여 <모바일 모아 선결제 쿠폰추첨>, <추석맞이 특별할인등이 제공 된다.

시 관계자는 배달모아 사용자 모두가 비대면 외식쿠폰과 재난지원금 사용으로 슬기로운 외식생활을 즐기길 바란다면서 배달모아는 지역소상공인분들의 기존 민간배달앱 사용에 따른 수수료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공공배달앱인 만큼소비자 분들의 많은 사용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배달모아는 소상공인 가입비와 수수료광고비가 없는 공공배달앱으로 제천화폐 사용도 가능해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주는 소비자소상공인 상생 유통 플랫폼이다.

배달모아는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고가맹점 문의는 배달모아 고객센터(043-643-0771)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