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현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제천지구협의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고소한 김치 드시고 따뜻한 겨울나세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제천지구협의회(회장 김진환)는 11월 6일, 7일 양일간 화산동 공설운동장 앞 적십자 희망나눔센터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일진글로벌과 아시아시멘트(주)의 2.4톤 배추와 강채식품의 고춧가루 후원에 제천지구협의회에서 자체 기금으로 구매한 양념 재료가 더해져 마련됐다.

코로나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이틀 동안 20개 단위 봉사회 봉사원 210여 명이 참여해 손을 거들었다.

첫날 단단하고 고소한 배추 1,500포기를 손질해 절이고 양념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했고, 2일 차에는 오전 8시부터 배추를 세척하고 김치를 담갔다.

김장 재료들이 작업대로 이동되면 빠른 손놀림으로 배추에 속을 채워 맛있는 김치를 만들어 비닐봉지로 밀폐해 10kg 단위로 박스 포장을 했다.

이날 이상천 시장, 배동만 시의장, 엄태영 국회의원이 장갑을 끼고 봉사원들과 정을 나누며 김치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제천지구협의회는 완성된 1,500포기의 김치를 독거노인, 사할린 동포 등 단위 봉사회별로 결연한 저소득층 210세대와 복지 시설에 지원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김진환 회장은 “이틀 동안 나눔을 실천하는 적십자 봉사원뿐 아니라 힘을 보탠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함께 걸어갈 수 있는 세상이 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

#제천시 #대한적십자회 #김장담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