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건강생활지원센터, 편식예방 조리체험교실 운영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건강생활지원센터는 하소 아동복지관과 연계·협력하여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6일부터 7일 그리고 8일부터 9일 양 일 간에 걸쳐 2기로 편식예방 조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 하는 조리체험으로 내 몸은 야채를 좋아해요&식품 첨가물은 몸을 아프게 해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다.

1일차는 야채가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과 체험을 통해 야채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시간을 가져보고, 2일차는 식품 첨가물이 몸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알아보고 건강 주스와 직접 만든 볶음밥으로 태극기를 꾸며 광복절에 대한 의미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센터 관계자는 편식예방 조리체험교실을 통해 야채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순히 수동적으로 설명을 듣기 위해 앉아있는 교육이 아닌 직접 보고 듣고 만져보는 교육이어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기에 충분한 체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편식예방 조리체험교실은 조리실 기자재 사용이 미숙한 어린이대상이므로 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위원 회원과 함께 협조로 진행된다.

건강위원회는 황금빛건강교실 어르신대상 운동교육과 환경정화활동에도 참여한바 있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갱년기 탈출치매예방비만관리 조리체험교실 등 다양한 조리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641-3283, 329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