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청소년정책 기본 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제천시는 28제천시 청소년정책 기본 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용역은 정부의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에 따른 제천시만의 특색을 반영한 제천시 청소년 중장기계획 수립을 위하여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된다이날 보고회에는 채홍경 부시장을 비롯한 청소년수련 활동 기관장청소년 관련기관 종사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최종보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를 맡은 용역사는 행복(현재)과 희망(미래)을 창작(가교)하는 제천 청소년’ 비전 아래 청소년 스스로 조화로운 삶을 구현하는 청소년시설로 나가기 위해 ▶디지털 역량 및 기반 강화 ▶청소년 활동 기회 확장 ▶청소년 위기지원과 보호 ▶청소년 정책지원강화 영역을 제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세부 전략으로는 4개 분야 총 53개 사업을 제안했다.주요 내용으로는 ▶시의회청소년참여기구 간 소통강화 ▶ 제천형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 ▶아웃리치발굴연합활동지원 ▶청소년 참여기구 현행 유지 ▶청소년근로법률지원 ▶국제 및 국내교류지원예산 확보 등이 담겼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 결과를 통해 나온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종적으로 기본계획을 수립해 연도별 시행계획을 마련하고이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청소년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