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 바이오특화센터 유공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산업통상자원부 주최「2023 바이오산업의 날」행사에 우수기관 선정

지역 특화산업(한방바이오육성 노력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사회적 책임 강화 등 성과 인정

개인부문 협의회장상에 조정기 경영기획부장도 공로 표창 수상 겹경사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조정희)은 28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2023 바이오산업의 날」행사에서 바이오특화센터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제천한방재단은 전국 바이오특화센터 중 수출증대고용창출지역발전 성과를 도출하여 지역 바이오산업의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공적이 있는 우수센터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기업지원(국내외 마케팅 지원인프라 활용 지원 등 非R&D), ▲연구개발(R&D)에 선도적 역할을 했으며지역 바이오기업의 소득증대를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나아가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에 기여하는 탁월한 성과를 평가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한방재단 조정기 경영기획부장도 그간의 재단 신사업 발굴 및 공모사업 수주기업 네트워크 활성화 및 조직운영 부문 등에 공로를 인정받아 바이오특화센터 유공자 – 우수근로자 부문 표창도 수상하여 한방재단의 위상을 드높였다.

제천한방재단은 지난 2012년 설립 후 74(23년 11월 기준)의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 및 기타 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약 10개 내외의 R&D, R&D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설립 초 가내공업 수준의 기업이 약 80% 이상이었던 상황을현재는 약 30% 정도로 낮추는 등 지역 한방바이오 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위해 묵묵히 사명을 다해왔다.

특히올해는 전국 공무원 및 공공기관 대상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수료생을 1천여명 가까이 배출했고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 위탁운영사업과 한방바이오 치유 웰니스・의료관광 상품개발 등의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기존의 기업육성 사업 위주의 운영을 탈피 하였다.

이와더불어현재 전국을 강타하고 있는웰니스열풍에 제천만의 한방치유 웰니스’ 육성에 또 하나의 목표를 설정하여 제천을 명실상부한 중부권 최고의 「한방천연물 토탈 거점도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오늘도 정진하고 있다.

한방재단 조정희 이사장은 이번 표창 수상을 계기로 지역 특화센터로서의 기능적사회적 책임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며 신사업 발굴맞춤형 기업지원, 스마트 경영실천 등을 통한 제천 천연물・한방・바이오산업 및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