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ㅣ대한민국 고유영토 독도 사랑에 다문화 청소년이 앞장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독립기념관에서 운영하는「찾아가는 전시관」‘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아침을 맞이하는 섬’ 독도 사진전이「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교장 조상훈, 이하 다솜고) 강당에서 6월 2일부터 6월 10일까지 개최했다. 이번 사진전은 우리 땅 독도의 역사와 자연환경을 주제로 다솜고 다문화 학생들에게 대한민국의 영토인 독도를 독도에 대한 이해를 키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전시는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증거’, ‘독도가 우리 땅임은 일본도 알고 있었다’, ‘일본이 불법으로 독도를 빼앗다’, 독도를 되찾다’, ‘독도를 지키기 위한 노력’ 순으로 전시되어 다문화 청소년들에게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맞서 독도가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의 고유영토임을 인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했다. 준비된 사진전은 다솜고 Computer기계과, Smart전기과, Plant설비과 3개 학년 9개 학급이 순차적으로 관람하고 느낀 점을 공유했다. 독도에 자생하는 섬기린초, 천연기념물인 흑비둘기, 쇠가마우지 등 다양한 동식물과 아름다운 사계절, 그리고 역사적 자료 등을 담은 사진을 둘러보고 각자 느낀 점을 작성하여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JIA ZHIXUN(김지훈)학생은 “독도를 평소에 자세히 찾아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로 대한민국의 땅이라는 역사적 사실과 한국 국민에게 소중한 곳임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고, SHEN HANZHONG(신한중) 학생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인 역사적 근거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까지 갖춘 독도를 지켜나가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수민 다솜고 한국사교사는 "다문화 청소년들이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적 이해와 가치관 정립을 위해 독도교육을 지속적으로 지도하겠다.”며 기회가 된다면 다솜고 13개...
jcttbgeditor 2022.06.13 추천 0
 ㅣ제천시 초등 1학년 어린이를 위한 초등북스타트 그림책 선물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과 제천기적의도서관(관장 강정아)은 제천시 전체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초등북스타트, 나는 책도깨비 친구!Ⅱ’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관내 초등 1학년 입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2021년에 이어 2년째 운영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그림책을 선물 받고 책읽기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역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는 모델을 제시한다는 큰 의미를 담았다. 특히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이번 사업을 토대로 어린이들이 책과 만날 수 있는 통로를 넓혀 학생들의 즐거운 책읽기를 장려하기 위해, 학교도서관과 지역 공공도서관이 연계될 수 있도록 초등학교 1학년을 위한 한정판 도서관 특별 통합회원카드를 제작하여 제공한다. 이를 위해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제천시 23개 초등학교에 협조공문을 발송하였으며, 각 학교의 협조와 신청을 받아 6월 말 초등북스타트꾸러미를 학교에 전달할 예정이다. 북스타트 담당자는 “학교생활에 첫 발걸음을 내딛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출발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좋은 그림책을 선물함으로써, 지역의 모든 1학년 학생들이 책 속에서 자신들의 꿈과 희망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공평하게 가지기를 바라며, 본 협력체계가 모델이 되어 향후 전국의 모든 초등학교 입학생 아이들이 본인 소유의 책을 가지고 책읽기 권리를 보장받는 계기로 확장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사업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기적의도서관(☏043-644-1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22.06.09 추천 0
제천시니어클럽(관장 김혜미)은 2022. 04. 20.(목) ~ 05. 18.(수)까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교육을 전문강사와 연계하여 ‘노인일자리의 이해’ 와 ‘금융사기예방’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본 교육은 참여자 1,242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나누어 제천문화회관 및 제천여성문화센터에서 진행, 전문강사를 섭외하여 어르신들에게 유익하고 노인일자리 활동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담았다. 현재 제천시니어클럽에서 수행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는 총 1,242명의 노인이 9988행복지키미를 비롯하여 기억지키미(치매예방관리), 생활시설이용자돌봄지원, 도서관지킴이, 락코레일, 보육교사도우미, 학교급식도우미, 근린시설지키미, 한울타리가정지원, 다문화가정지원, 골목환경지킴이, 공공의료기관 및 복지시설 관리지원, 골목식당의 두부이야기, 오색정식품제작단, 시니어서비스맨, 그린자원, 제천해피시니어유통, 한올, 할매손맛손, 사회서비스(보육시설지원, 금융도우미, 안전모니터링), 취업알선형 등 총24개의 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신규사업으로 제천형 어린이공원지킴이 참여자 어르신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니어클럽(☏043-646-1665)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jcttbgeditor 2022.05.28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