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일상방역 강화를 위한 활동에 나서

멈춤 없는 일상을 위해 방역수칙 준수를 생활화 해주세요!

제천시 보건소(소장 유재숙)가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하여 일상방역 강화를 위한 계도활동에 나섰다.

먼저전 직원과 시민을 대상으로 일상 방역의 생활화를 위해 불필요한 모임이나 행사개최를 자제하고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일상 방역수칙 준수를 독려하는 공문을 시행했다.

또한 관내 직능단체를 비롯한 읍면동 회의 개최시 철저한 일상 방역수칙 준수를 재차 안내·홍보하고 지난 26일 보건소장과 자영업자 대표와의 간담회를 열어 사업장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그 외에도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제천시 요양병원요양시설 등 고위험시설을 대상으로 충청북도 감염병관리지원단 소속 강사가 해당시설에 방문하여 진행하는 찾아가는 예방관리 교육을 7월 28일 성보나벤뚜라노인요양원에서 진행했고, 8월 2일 서울노인요양원에서 또 한 차례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율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유도해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을 차단함과 동시에 시민의 일상생활 보장을 위해 생활방역수칙 홍보를 강화할 것이라며, 마스크 착용수시로 손 씻기기침예절 준수아프면 쉬기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와 더불어 4차 예방접종을 다시 한 번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043-641-309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