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제5회 제천시장배 충청북도그라운드골프대회 개최

충북 11개 시군 600여 명 참여어르신 축제한마당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면서 제천시에는 오는 6일 5회 제천시장배 충청북도그라운드골프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포츠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제천시그라운드골프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충북 11개 시․군 6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 신청한 가운데제천신동축구센터 제1구장에서 축제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100세 시대를 맞아 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해 마련되었으며올해로 5회를 맞이하며 어르신들의 화합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다.

경기종목은 여성 2인 포함 7인으로 구성된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단체전 우승자에게는 70만원 상금과 트로피우승기가 수여되고개인전 우승자에게는 30만원 상금과 부상이 지급된다.

이 밖에도 50m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게는 별도의 상품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참가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에서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의료지원 및 생수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참가선수 전원에게는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하여 한방도시로서의 제천을 널리 홍보하는 한편관광지 및 먹거리 등 지역관광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도 이끌어낼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제천시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그라운드골프 경기장을 조성하고 있다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체육시설 인프라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제천시에는 체육행사의 달’ 9월을 맞아 제13회 충청북도 장애인 도민체육대회(9. 5. ~ 9. 6.)를 비롯하여 제23회 금수산 전국산악마라톤대회(9.29.) 등 총 11건의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시민을 기다리고 있어 제천 곳곳에서 축제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