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장락청소년문화의집, 2021 펑저우시 국제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 참가

제천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자매결연국인 중국 펑저우시의 국제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전에 참가했다.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국제 자매도시인 중국 펑저우시와 2018년부터 청소년국제교류를 진행하였으나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대면 교류가 힘든 상황에서 국제 청소년들간의 상호 이해를 높이고 친선을 한층 더 다지기 위해 펑저우시는 각국 청소년들간의 교류와 소통을 촉진하기 위해 ‘2021 펑저우시 국제 청소년 교류 온라인 캠페인에 참여하였다.

본 행사에는 각국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보여주는 서화로 감정을 전하고꿈을 향해 달린다를 주제를 담은 한 온라인 서화전과 각국의 전통 특색을 살린 운동을 사랑하고건강을 유지한다를 주제로 한 스포츠 영상 전시회 두 부분으로 문화∙체육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다.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6~7월 기간 동안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제천지회에서 주관하는 제21회 제천 청소년 한마음 예술제 미술 분야 수상자 청소년들의 작품을 서화전제천의병무예단(단장 주웅서)과 함께 청풍문화재단지비봉산 정상에서 우리나라 전통 무예 택견 시범 영상 제작하여 영상전에 출품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해외와 활발한 교류활동을 이어가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화전은 2021 펑저우 국제청소년 서화전 온라인 전시회 페이지(https://mp.weixin.qq.com/s/cIKM8NPzESIyPIQb5ne8Vw)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영상작품은 장락청소년문화의집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