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톡톡

제천자원봉사센터, ‘202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원주·충주서 집중 홍보전

“한방의 도시 제천으로 놀러 오세요”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는 8월 20일(일) 38일 앞으로 다가온 2023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를 알리기 위해 원주 치악산복숭아축제장과 구룡사, 충주 활옥동굴일대에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홍보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40여 명은 현지인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까지 제천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무더위 속에서도 홍보에 총력을 쏟았다.

자원봉사 홍보단원들은 자원봉사 조끼와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원주 구룡사에서 마주친 사람들에게 한방엑스포 홍보물품을 나누어 주었다.

오후에는 활옥동굴 내·외부에서 맨투맨 홍보 활동을 펼쳤다.

밝은 표정과 친절한 말투로 “한방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꼭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제천에서 한방바이오박람회가 열립니다. 한방 체험하러 오세요!”, “한방의 도시 제천으로 놀러 오세요” 등 한방 도시 제천을 하나라도 더 알리겠다는 열정적 모습이었다.

특히 이번 홍보 활동은 지난 수해 발생 시 복구 활동에 헌신하신 자원봉사자들로 구성해 그 의미가 남달랐다.

박종철 센터장은 “발로 뛰는 적극적인 현장홍보를 통해 한방의 도시 제천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엿새간 추석 연휴기간에 맞춰, 한방의 산업화·과학화·세계화를 주제로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