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2022 독서한마당 ‘다시 우리 곁에 ON 도서관’ 성황리에 마무리

지난 9월 17다시 우리 곁에 ON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제천시 대표 책 문화잔치 ‘2022. 독서한마당이 3천여 명의 시민들의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두 번째를 맞이한 2022. 독서한마당은 공연강연체험행사 등 책을 매개로 한 20여개의 프로그램을 도서관 주차장 등 시립도서관 일원에서 개최하였다.

어린이 마술극 책방 속 마법 우체국은 시민 150여명이 관람하였고조혜란 작가강연회에는 40여명의 시민들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시민 6가족 1팀에게 올해의 다독상을 시상하기도 했다.

특히 기적·내보물1·산책·한울타리 4개 공공도서관과 제천시 가족센터생활과학교실이 함께 풍성하고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들은 독서문화 체험과학교실메이커 체험다문화 체험 등을 경험하며 가을날의 도서관을 만끽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가족에게 유익한 시간이었다이런 행사가 자주 있기를 바라며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준 도서관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9월 독서의 달 행사 중 ▲거침없이 행운 긁기▲연체지우개▲도서관 베이커리는 3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