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비대면 흡연위해예방교육 실시

제천시보건소는 11월까지 유아 똑똑 건강생활실천 교육’ 참여 어린이집 15개소(67세 유아 321)와 학교순회 흡연위해예방 교육’ 참여 초‧중‧고 7개교(1,436)를 대상으로 영상교육 및 실시간 화상교육을 통한 비대면 흡연위해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유아대상 흡연위해예방 교육은 각 개인에게 7가지의 유아 맞춤형 교육자료 제공으로 이루어지며성장기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영양교육도 병행한다.

교육자료는 어린이집 및 가정에서 자유롭게 활용가능하며영상교육은 시간제약이 없어 담임교사가 아이들에게 학습내용을 확인하며 반복하여 활용하고충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초‧중‧고 대상 흡연위해예방 교육은 대상자별 눈높이에 맞춘 교육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학교 방송실이나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 등을 이용하여 각 교실에서 이루어진다.

‘2020년 질병관리청 청소년 건강행태조사’ 결과 흡연시작 평균연령은 14.1세로 나타났으며흡연기간이 길어질수록 니코틴 의존도가 높아져 금연이 어려워진다는 발표가 있었다.

시는 이번 비대면 금연 교육을 통해 올바른 흡연예방 지식을 함양하여 담배에 대한 호기심과 유혹을 예방하고학교 및 사회에 금연문화 확산 및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본 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043-641-304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