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드림스타트,‘아동 건강클리닉 ’사업 마무리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 지원

제천시 드림스타트에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동건강클리닉(성장클리닉·비만클리닉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드림스타트는 대상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병원장 김형준)과는 처음으로 진료비의 40%를 지원하는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에올해 초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 30명을 선정하여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검진결과 비만허약아동 위주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세명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에서 기초적인 상담과 검사 후 한약제공 및 침 시술식이요법과 운동법 교육 등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한약을 먹는 동안 아이의 키가 2~3cm 자랐고 밥도 잘 먹어서 좋았다”, “상담과 함께 식단관리도 해주시고 아이가 의사선생님과 상담 후 인스턴트 식품섭취를 줄이며 스스로 관리하니 너무 감사했다등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아이들의 체중조절과 키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 지원해 주신 한방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제천시 드림스타트는 0~12세 아동과 부모임산부를 대상으로 4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저소득층 아동들이 건강한 미래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