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 농촌협약지원센터 농촌 이야기를 담는 ‘농담’ 청년 위원 모집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산학협력단이 수탁 운영하는 제천시 농촌협약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제천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농촌의 이야기를 담아보자는 의미의‘농담’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센터는 지난해 6월 농업기술센터 내에 사무실을 개소한 후 마을 발전 컨설팅, 마을동아리 지원, 마을 리더 교육 등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시군역량강화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모집을 통해 참여하는 청년들은 정기 토론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귀농·귀촌 및 청년 창업 관련 박람회, 선진지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제천 농촌 지역 탐방을 통한 콘텐츠 발굴 및 마을 페스티벌 기획, 청년 모임 활성화를 위한 동아리 발굴 및 액션그룹 지원 연계와 청년 관련 공모사업 발굴 및 자문 등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5월 6일까지이며, 제천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www.nhjc.or.kr) 공지 사항, 네이버 밴드 https://band.us/band/84964519, 센터 (043)653-9663~6)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천시 농촌협약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신용국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기획으로 청년들과 함께 모두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