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단체장 간담회 및 사업설명회… ‘박선민 국장 퇴임’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진)는 3월 30일 자원봉사 단체 회장 및 임원들과 함께 2021년 코로나 극복 단체장 간담회와 사업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그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추진할 사업에 대해서 소통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어 발전적인 자원봉사 활성화를 이루고자 마련됐다.

먼저 참석자들은 지난해 수해복구 지원, 코로나19 극복 활동 등 한 해 동안 펼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이 담긴 영상을 시청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종식, 지역경제 활성화, 관광 도시 제천을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생산적 일손봉사 대상 자원봉사단체 부문 특별상에 제천시교통봉사대와 한세영 봉사자의 2월 제천 천사상, 20년간 자원봉사센터에서 남다른 열정과 사랑으로 지역과 이웃을 위해 사랑과 봉사의 씨앗을 심고 떠나는 박선민 국장의 감사패 전달식도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센터는 2021년 자원봉사 추진계획 안내를 공유하고 발전적인 방향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선민 사무국장은 2021년 “자원봉사, 제천 시민의 문화에 가치(같이)를 더하다”라는 비전으로 목표와 미션을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자원봉사 문화와 참여 ▶자원봉사 인프라 ▶자원봉사 관리와 사업 ▶자원봉사 연구와 평가 ▶자원봉사 활성화 직영사업 등 올해 추진할 영역을 상세히 소개했다.

아울러 ▶자원봉사 홍보 서포터즈 운영 ▶생산적 일손봉사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사랑나눔 프리마켓 ▶제천시 재난현장통합자원봉사지원단 등 주요 시책사업 자원봉사 참여도 안내했다.

김성진 센터장은 김성진 센터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2021년 사업을 조심스럽게 추진하고 있다”며 “성공리에 진행되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