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구직자 위해 맞춤형 교육…지게차·용접기능사 기술자격증반 총 35명 모집

제천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전문 기술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내 구직 자들을 위해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교육(3)’ 일환으로 지게차·용접기능사(국가공인기술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오는 7월 1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수업은 지게차·용접기능사(국가공인기술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실습 위주로 구성됐다현장업무 수행 시 활용도가 높은 지게차・용접기능사(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지원해모집기업에는 기술자를 배출하고 구직자에게는 자신감을 증진시키기 위함이다.

교육생은 지게차기능사 20용접기능사 15명을 합쳐서 총 35명을 모집하며모집기간은 6월 15일부터 7월 11일까지로 신분증 지참 후 제천시일자리센터(제천시 내토로 441)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제천시민으로 사전에 워크넷에 구직등록한 미취업 구직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교육생으로 선발되면 명확한 취업의사를 가지고 상담사 일자리 알선에 적극 응해야 한다.

특히 교육수료 후에는 센터가 직접 기업과 구직자를 연계할 계획으로구직자 취업 성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센터 관계자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취득을 지원해 구직성공률을 높이겠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