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톡톡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정기이사회 개최

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은 지난 27일 시청 정책회의실에서 제1차 정기이사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는 13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차 정기이사회를 열고 지난해 추진한 사업에 대한 결산승인, 2019년도 기부금 사용승인 신청안 및 2018년 장학생 선발 세부계획안 등을 확정했다.

2019년도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장학생은 일반장학생 60명, 우수장학생 21명, 특별장학생 20명, 지역대학장학생 480명 등 지정기탁 장학생과 꿈나무 장학생을 제외한 총 581명 규모로 선발한다.

또한, 재단은 지중현 현 이사장의 이사 임기 만료일이 5월로 다가옴에 따라 현 이사장의 연임 승인안을 이번 안건으로 상정하였다.

현 이사장의 연임안은 과반수 이상 참석한 이사들의 과반수 이상의 동의로 승인되어 지중현 이사장이 계속하여 이사장직을 맡게 되었다.

아울러, 재단의 안정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발전의 협의․지원을 위하여 약 40명 이내의 기업인을 비롯한 시민들로 구성된 발전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재단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후원금 지원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발굴 건의 ▲재단에 대한 관심 유발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대 시민 후원금 기탁문화 확산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재단은 운영세칙을 개정하여 발전협의회 구성 근거를 마련하는 등 관련절차를 밟아 약 7월부터 활동을 목표로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현재 예치된 기금과 이에 따른 이자와 시 출연금 및 시민 기부금 등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장학금을 기탁하는 경우 기부금 영수증과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학금 기탁 및 기타 인재육성재단에 관한 사항은 제천시인재육성재단(043-653-96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