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제천시의회, 정책지원관 3명 공개 채용

제천시의회(의장 배동만)는 의회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의원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지원관’을 채용하기 위해 12일 제1회 제천시의회 임기제공무원 채용계획을 공고했다.

최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소속의원 정수의 2분의 1의 범위에서 정책지원관을 임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올해는 제천시의회 의원 정수의 4분의 1인 3명을 채용한다.

정책지원관은 지방의회 의원의 조례 제·개정, 예산 및 결산 분석, 행정사무 감사 지원, 의정 자료 수집 및 분석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응시자격은 20세 이상인 자로서 근무경력 기준이 ▲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 8급(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으로, 이 중 하나 이상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21일부터 27일까지이고,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하게 되면 일반임기제 7급 상당의 공무원으로 2년간 근무하게 되며 근무실적이 우수할 경우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약을 연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제천시의회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동만 의장은 “정책지원 지원인력이 배치되면 조례 제정,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의 등 의정활동을 지원받게 되어 제천시의회의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