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제천시보건소, 홀몸노인 등 취약계층 환자 일일 건강 모니터링 및 투약지도 강화

제천시보건소(소장 윤용권)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건강악화가 우려되는 홀몸노인 등 건강취약계층 및 재가환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가정방문 및 전화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는 방문전화교육자료 발송안부 문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특히재가 암환자는 영양보조식 및 영양제를 정기적으로 제공하는 등 건강관리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안내하고 보건소 진료 중지로 병의원 이용과 투약지도를 지속적으로 실시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대리처방은 환자의 거동이 현저히 곤란하고 동일한 질병에 대하여 장기간 동일한 처방이 이루어질 경우 가능하다라며 환자의 건강상태를 잘 알고 있고 평소 진료 시 동행하여 주치의가 대리 상담하여 처방이 가능하다고 판단할 경우, 시설직원방문간호사요양보호사 간병인친척이웃지인 등이 가족 대신 대리처방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대리처방 시에는 대리처방 확인서와 환자와 보호자 신분증(사본)을 꼭 지참하여 방문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제천시보건소 방문건강팀(☎ 641-3216, 305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