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보건소, 『스마트 혈당관리 프로그램』참여자 모집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는 당뇨병 환자와 당뇨 전단계자들의 효과적인 혈당 관리를 위해 스마트 혈당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마트 혈당관리 프로그램은 당뇨병 환자가 직접 혈당을 측정하고 자신의 혈당수치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합병증의 예방 및 진행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대상자들은 혈압혈당콜레스테롤당화혈색소 등 사전·사후 검사 후개인별 상담 및 질환에 따른 영양 교육과 조리체험 실습을 받을 수 있다.

또한보건소에는 대상자들에게 3개월 동안 혈당측정기와 혈당스트립 등의 관리기기 지원과 동시에 신장과 안과 합병증 검사도 지원한다.

작년 참여자들의 경우개인별 하루 2회 검사(공복식후 2시간 혈당검사)와 꾸준한 관리로 그 중 65%가 당화혈색소 감소 효과를 보이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건강한 생활습관과 식단 관리 교육 등을 통해 참여자들의 더욱 더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대상자모집은 5월 2일부터 100명을 모집하며모집 대상은 당뇨병 환자 및 당뇨 전단계자로신청 및 접수는 전화로 진행한다.

한 기수 당 25명씩(4기 운영) 11월까지 운영예정이며신규 대상자 우선 선발이다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제천시보건소 방문건강팀 (043-641-3206)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