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현장

장락청소년문화의 집과 함께 하는 미리추석 민속놀이마당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8일 장락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미리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미리추석 민속놀이마당을 진행했다.

올해 미리추석 민속놀이는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고 있으며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지역 내 청소년과 지역주민과 함께 미리 즐겨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행사를 통해 1층 휴카페에서는 청소년들의 사연으로 꾸며진 보이는 라디오와 페이스페인팅장락청소년문화의집 선생님들과 이벤트 가위바위보게임이 펼쳐지고, 3층에서는 네일아트생크림으로 꾸미는 폰케이스추석명절대표 음식인 알록달록 송편만들기청소년 예절배우기(배례법한복입는 법), 4층에서는 릴레이 전통민속놀이 한마당을 진행됐다.

장락자치기구청소년들이 기획한 프로그램을 통해 제천시 청소년들과 지역 주민들은 미리 풍성한 한가위를 만끽하는 시간을 보냈다.

장락청소년문화의집 미리추석 축제TFT 김예진 대표는 청소년이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한 문화프로그램으로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청소년의 역할을 이해하고 봉사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꿈과 끼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사회의 한 구성으로서 성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치기구 운영 ▲청소년문화프로그램 ▲청소년동아리지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등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으로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