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In

의림지역사박물관·의병전시관, 6일 재개장… 8일부터 기획전시회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했던 의림지 역사박물관과 제천의병전시관을 5월 6일자로 개장했다.

코로나-19 위기에 따른 방역 정책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른 제천시 공립박물관 재개장은 그 동안 지속되었던 사회적 거리 두기에 지친 시민들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문화수요 충족을 위해 결정되었다.

시는 의림지 역사박물관과 제천의병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의 감염증 예방을 위해 주 출입구 1개소만을 개방할 예정이며, 국민예방수칙 안내 및 소독제 배치발열검사관람객 개인 간 거리유지그리고 주1회 소독 등 철저한 방역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러한 방역 지침에 따라 의림지 역사박물관은 상설전시실 재개장 외에 새로이 개편한 기획전시회 <삶 일상의 이야기>를 8일부터 개장한다.

기획전시회 <일상의 이야기>는 의림지 역사박물관 건립과정에서 기증받은 70~80년대 생활민속품을 <입다>, <먹다>, <일하다>, <읽고 쓰다>라는 우리의 소소한 일상 속 주제에 따라 구분하여, 과거로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삶의 변화상을 엿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의림지 역사박물관 기획전시회 진행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림지 역사박물관 홈페이지(http://www.jecheon.go.kr/museum/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