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기업

온정과 나눔의 손길 이어지는 따뜻한 제천시

()전국자원봉사연맹 라면500박스㈜일진글로벌 연탄 2만장 각각 건네와

초겨울로 접어드는 11월 제천시청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는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일 ()전국자원봉사연맹(이사장 안미란)은 이상천 제천시장을 찾아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사랑의 라면 500박스(약 1,500만원 상당)를 기탁하였다.

다음날인 5일에는 ㈜일진글로벌(대표 송영수)에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연탄 2만장(약 1,500만원 상당)을 전해왔다.

시는 기탁된 라면과 연탄을 기탁단체의 뜻에 따라 각 읍면 맞춤형 복지팀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골고루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1992년 설립된 선행 단체인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정부지원 없이 국민들의 나눔참여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천사무료급식소운영결식아동 급식지원소년소녀가정 생필품 지원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국내 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지구촌 빈민들을 위한 무료급식과 장학사업생필품 지원 등을 전개하며 국가공익과 사회공헌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또한㈜일진글로벌은 2004년 제천지방산업단지에 글로벌 휠베어링 전문기업으로 자리 잡은 이후 지역주민 고용 뿐 아니라 어려운 이웃돕기등 지역 내에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상천 시장은 봉사단체는 물론 우리지역에 위치한 기업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함으로서 함께 사는 행복한 제천시가 될 것이다라며 이웃사랑을 함께 해주신 모든 기업과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