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현장

야외에서 먹는 약채락건강도시락 ‘꿀맛’… 이틀간 500개 완판

제천약채락도시락이 2021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막과 동시에 인기를 끌고 있다.
 
약채락페스티벌 부스에서 첫날 200개, 둘째 날 300개의 도시락이 완판됐다. 특히 야외에 마련된 19개의 파라솔에서 도시락을 먹으며 색깔정원을 감상할 수 있어 입과 눈을 동시에 즐겁게 한다.

판매 중인 약채락건강도시락은 총 2종인데, 약채락비빔밥은 황기육수밥에 뽕잎, 곤드레 등 4종의 제철나물과 2종의 제철식재료로 약고추장으로 비벼 먹는 도시락이며, 약채락고추장제육볶음은 양채를 활용한 약초페스토샐러드와 영양듬뿍 약고추장제육구이까지 실속있는 가격으로 맛과 건강까지 챙기는 일품도시락이다.

약채락건강도시락은 약채락 양념세트와 함께 박람회 기간인 지난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판매된다.

지난 27일 오전 11시에는 개그맨 정범균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며 제천만의 한방굿즈양념인 약채락 양념세트(황기막간장, 당귀고추장, 뽕잎소금)를 전국에 소개했다.

부대행사로 약채락 약념을 찍은 사진을 본인 계정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제천약채락, #약채락, #약채락양념,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약채락페스티벌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당귀고추장을 제공하는 약채락 SNS 이벤트도 박람회 기간 진행한다.

특별이벤트로 31일 오후 3시부터 천연조미료 연구가 박상혜 교수가 약채락 4대약념을 재료로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를 주제로 온라인 쿠킹쇼를 펼친다.

이정희 미식마케팅팀장은 “약채락건강도시락은 지역의 대표 한약재인 황기, 당귀, 뽕잎에 간장, 고추장, 소금을 넣어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특히 27일 KBS1TV <6시 내고향>을 통해 전국에 방송되며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며 “행사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니 아름다운 이 가을날 가족들과 소풍 나오셔서 박람회장도 구경하시고 맛있는 약채락건강 도시락도 꼭 드셔보시길 추천해 드린다”고 말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