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현장

농업 전문인 양성을 위한 제천시농업인대학 수료식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학)는 지난 17일 농업인교육장 강당에서 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제12기 제천시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하여 과수학과 30축산학과 34명 등 총 64명의 수료생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제천시농업인대학은 2008년도에 설립되어 제1기생 58명의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시작하였으며, 올해 제12기생까지 총 752명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여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 3월 개강한 농업인대학은 전문기술 교육을 연계하여 전문농업인 양성을 목표로 과수(아열대과수 재배기술), 축산(양봉관리등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데 역점을 두어 분야별 1년 과정의 교육을 실시해 왔다.

수료에 이르기까지 학과별 총 23회에 걸쳐 추진된 제천시농업인대학은 분야별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추진하였고, 학과별 3회에 걸친 현장교육과 실습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지역사회 활성화 모델로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한편이번 수료식에서는 제천시 농업인대학 학장인 이상천 제천시장이 수료생 64명에게 수료증을 전수하여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농촌진흥청장상에 이상학 수료생(신죽하로), 제천시장상은 활동 유공자에 박창일(백운면), 백영자(금성면수료생 그리고 성적우수상에 박연 수료생 외 7명에게 표창이 수여되었다.

한편농업기술센터는 이날 수료식에 앞서 윤세진농업경제연구소에서『농업경영 기초 실무 과정』을 주제로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