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ㅣ학창 시절에 받은 장학금 이젠 후배들에게 되돌려주고 싶어... 드림약국(대표약사 최정헌)은 지난 27일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최정헌 약사는 “제천 출신으로 제천고등학교 재학시절 가정형편이 좋지 않아 선생님의 추천으로 장학금을 지원받아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된 기억이 남아있다”며 “언젠가는 나도 남을 위해 도움을 줘야지 하는 마음으로 2020년, 드림약국을 오픈하면서 마음의 여유가 조금 생겨 중ㆍ고등학생들 대상 장학금이나 영육아원에 기부를 시작하였다” 또한, 최약사는 “제가 어려서 경제적으로 장학금뿐만 아니라 고향인 제천 지인들에게 정신적인 도움도 많이 받았기에, 이 고마움을 사회에 환원해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싶어 인재육성재단에 기부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재단 지중현 이사장은 “최정헌 대표약사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훌륭한 지역 인재로 성장해 후배들을 위해 환원하는 모습이 지역 사회에 귀감이 된다”며 “재단에서도 형편이 어렵고 모범이 되는 인재를 찾아 더 많이 지원해주는 정책을 발굴해 제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jcttbgeditor 2023.09.27 추천 0
jcttbgeditor 2023.09.27 추천 0
jcttbgeditor 2023.09.26 추천 0
ㅣ저소득층 20가구에 소고기 선물세트와 따뜻한 마음 함께 전달 송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용수, 신규상)는 추석을 맞아 송학면 저소득층, 독거노인 및 복지사각지대 20가구에 소고기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고기 먹고, 활짝 웃고♥」 특화사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소고기 선물세트 전달사업은 저소득계층의 영양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어르신들도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소고기 국거리와 구이용을 넉넉하게 전달했다. 특히 송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선물세트를 포장하고 20가구를 직접 방문해 따뜻한 인사와 함께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소고기 선물세트를 전달받은 어르신 한 분은 “평소 먹기 힘든 소고기를 전달받아 기분이 매우 좋다.”며 “예쁘게 포장된 물건을 받으니 나도 소중한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이라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신규상 민간위원장 및 최용수 송학면장은 “매해 송학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소고기 전달사업 「고기 먹고, 활짝 웃고♥」를 통해 또 한 번 송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함께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달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송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과 민간의 협력체계 구성을 통해 주민에게 통합적 복지 서비스 제공 및 지역사회 복지 공동체를 형성해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올해 상반기에는 저소득층 20가구에 제철 과일 선물바구니를 전달하는 특화사업도 진행한 바 있다.
jcttbgeditor 2023.09.26 추천 0
직공장새마을운동 제천시협의회(회장 박경배)는 22일 화산동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가구 2곳을 방문하여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직공장새마을운동 제천시협의회는 지역 내 주거열악가구를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화산동에서 직공장새마을운동 제천시협의회의 재능기부 집수리봉사를 수혜 받은 가구는 총 7가구이다. 이번 봉사는 직공장새마을운동 제천시협의회 회원들의 회비와 재능기부를 통해 노후주택에서 힘들게 생활하시는 어르신을 위해 보일러교체, 누수공사, 안전시설 등을 지원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진행하였다. 박경배 회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이웃주민들에게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어 지역주민의 한 사람으로 뿌듯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겠다”고 했다. 조견행 화산동장은“독거노인가구에 꼭 필요한 집수리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직공장새마을협의회 회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한편, 직공장새마을운동 제천시협의회는 주거취약가구의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비롯해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및 이혈침 봉사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모범을 보이고 있다.
jcttbgeditor 2023.09.23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