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ㅣ“토요일에 산책가자!”… 7월 테마‘여름’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이 7월 테마를‘여름’으로 정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마련했다. 이달의 테마‘여름’은 시민들이 무더위에 벗어나 즐거운 여름을 맞이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7월 한 달간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는 ▲1일 그림책콘서트 ‘미술로 만나는 그림책, <그림 좀 아는 고양이 루이> 의자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7일 오늘, 삶-책‘정희원 교수 초청 토크 콘서트 제3장, 당신도 느리게 나이 들 수 있습니다. ’, ▲15일‘모두의 생활문화 제천 관계의 발견! [동서남북] 생활문화 마켓 <산책하소!>, ▲22일 그림책콘서트 ’언어로 만나는 그림책 <한글 초성 단어 찾기> 서미원 작가와의 만남, ▲29일 하소네 문화문방구 ‘<하캉스> 하소생활문화센터 바캉스’주제 프로그램 등이 열린다. 7월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인터넷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의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로 지정되어 있다. 김호성 상임이사는“무더운 7월을 맞아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jcttbgeditor 2023.07.03 추천 0
jcttbgeditor 2023.07.03 추천 0
jcttbgeditor 2023.07.03 추천 0
충북 제천 고봉식당 본점(대표 윤수진)과 분점(대표 홍진경), 용두동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정복채)는 지난 29일 용두동의 취약계층 40가정과 하소아동복지관에 사랑의 돼지갈비 점심 배달 봉사를 펼쳤다. 특히 거동이 어려운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가정에서는 "육류해산물 전문점에서 손수 만든 돼지갈비를 집에서 맛볼 수 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고봉식당 홍 대표는 “매월 이웃과 함께 작은 나눔으로 각박한 이 사회가 조금이나마 사랑이 넘치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나눔의 취지를 설명했고, “특히 봉사활동이 있을 때마다 솔선수범으로 참여 해 주시고 평소 복잡한 민원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도움 주시는 김수완 시의원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복채 용두동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장은 “소외된 이웃을 함께 돌아보는 고봉식당 대표님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리며, 용두동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우리 바르게살기협의회도 함께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공동체 실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날 사랑의 돼지갈비 점심 배달 봉사에는 고봉식당 본점과 분점 대표 및 관계자, 용두동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 용두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제천시의회 김수완 의원 등 2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jcttbgeditor 2023.06.29 추천 0
ㅣ손정희 작가,‘꽃이 진다고 그대를’ 전시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상수)이 “「전시장 창(窓), 올해의 작가전」 5월 참여 작가로 선정된 손정희(서양화) 작가의 특별 전시를 7월 3일(월) ~ 8월 28일(월) 약 2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시장 창(窓), 올해의 작가전」은 지역 예술인 역량강화 및 전시 기회 확대를 위한 사업으로 이번 전시주제는‘가면’이라는 뜻의 라틴어‘페르소나’이다. 손정희 작가의 작품 전시는 전시주제‘페르소나’를 녹여낸 신규 작품 2점을 포함해 총 15 작품이며,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봄 1층에서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손 작가는“미술 재료 중 하나인 젤스톤을 사용하여 질감과 양감을 표현하여 작품의 이미지를 밝고 따듯하지만 강렬한 느낌을 전달하려고 노력했다며, 자연이 주는 고마움을 그대로 받았기에 작의 작업은 늘 자연과 함께였다”고 말했다. 또 “꽃이 주는 부드럽고 따뜻한 이미지에 녹여낸 작가의 페르소나가 무엇인지 이번 전시를 통해 함께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손 작가와 함께 <전시장 창(窓), 올해의 작가전> 참여 작가에 선정된 한국화 정형렬 작가의 작품 전시는 오는 9월 진행될 예정이다. 김호성 상임이사는“전시장 창(窓), 올해의 작가전”손정희 작가의 특별 전시를 통해 지역 시각예술 분야 활성화 및 시민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가 확대되어 많은 시민들과 소통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jcttbgeditor 2023.06.29 추천 0
제천복지재단(이사장 유용식)이 지정기부금 등 재원을 마련해 복지시설 종사자 및 장애인,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문화체험 및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재단은 지난 6월 중순 제천문화재단 임직원이 참여한 ‘일손이음 사업’일환으로 지급된 소정의 인건비를 지정기탁받아, 제천시장애인가족센터와 연계해 장애아동과 가족에 오는 10월경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가족 유대감 향상과 양육부담 해소, 심리 정서적 지원 등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회계, 인권, 디지털 등 직무,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영화, 커피 등 문화살롱, 심리검사 등을 지원해 종사자 감정소진을 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인 예방책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취약계층에게 주거환경을 지원하는 ‘디자인하우스’등 전방위로 활약해 나가고 있다. 재단은 추후에도 기부 목적에 맞게 지역 내 다양한 사회복지시설, 행정기관과 연계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기부금 기탁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출연기관인 제천문화재단과 연계․협력을 통해 시민 행복과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복지재단은 비영리 재단 법인으로 지난 2021년 1월 25일 설립이래 제천형 복지생태계 선진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재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단 누리집(jcwf.or.kr)을 참고하거나 대표번호(☎043-647-1237)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23.06.28 추천 0
jcttbgeditor 2023.06.26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