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사회복지법인 다하(이사장 최종인)는 20일부터 산하시설에서 퇴소한 자립발달장애청년들의 자립생활 이야기를 사진과 이야기로 담은 포토보이스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사회구성원으로 흡수되어 살아가는 발달장애청년들의 진솔한 자립생활 이야기를 지역사회와 공유할 수 있는 기회로 2021년 자립과정을 담은 첫 번째 포토보이스에 이은 두 번째이다. 8명의 퇴소자립 발달장애인이 작품활동에 참여한 본 전시회는 ▲퇴소 전 시설생활부터 자립직후 기대감과 불안감을 갖었던 당시의 나, ▲그렇지만 자립생활을 영위하면서 성장한 자신, ▲앞으로 희망하는 어른의 생활, ▲내가 생각하는 자립이란? 등 총 4개관으로 구성됐다. 전시회는 11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개최된다. SNS으로 접근이 용이한 갤러리360(www.galley360.co.kr) 가상전시공간을 활용하여 제천관내 뿐 아니라 접할 수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퇴소 자립 발달장애인 자립을 공감하고 “탈시설화”, “자립생활”에 대한 인식도모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사회복지법인 다하(이사장 최종인)는 시설거주장애인과 퇴소장애인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자립생활도모 및 산하시설이 30인이하 소규모화 시설전환을 위해 2020년부터 「다하비전스쿨」 자립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금번 포토보이스 전시회는 제천복지재단 우수프로그램 공모지원사업의 일환으로진행됐다.
jcttbgeditor 2023.11.21 추천 0
jcttbgeditor 2023.11.13 추천 0
지난 10일, 충북 제천 남제천농협 류승인 조합장(오른쪽)이 제28회 농업인의 날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류 조합장은 남제천농협 조합장으로 재직하며 농업유통 경쟁력 강화에 힘써왔으며, 특히 제천시 관내에 농산물을 선별, 가공할 수 있는 산지유통센터가 없어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유통하는 과정에 어려움이 있음을 크게 공감하고, 지난 2021년 약 1,057평 규모의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건립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조합원 실익 중심의 경영을 위해 롯데마트, E마트 외 5개 유통회사를 대상으로 농산물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사업을 전개하였고, 127농가를 대상으로 약 1,400백만원의 농가 출하선급금을 지급한 바 있다. 또한, 약 40톤의 제천 의림지쌀을 몽골로 수출하였으며 300톤 규모의 생약재 가공 및 유통으로 약초농가의 부가가치를 창출하였다. 농산물 유통혁신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한 공 뿐만이 아니라 경제사업 활성화 부문 역시 인정받았다. 구매, 판매, 마트 등 경제사업량이 총 345억원을 돌파하였으며 판매사업 활성화를 위해 5개 단체, 회원 112농가 규모의 공선출하회를 육성하였다. 이에 남제천농협 류승인 조합장은 “이러한 공을 인정받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농업인과 농협이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신용, 경제, 마트 등 여러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준점을 계획하여 여러 사업 분야에서 실천으로 옮긴 것”이라며 “앞으로도 농촌과 지역사회를 사랑하고 불철주야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조합장으로 더욱 활발히 활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남제천농협은 견고한 신용사업을 바탕으로 농산물 판매성장 등 경제사업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결과 △`22년 종합업적평가 최우수상 수상 △`21년 상호금융대상 최우수상 수상 △ `21~`22년 농협손해보험 연도대상 우수상...
jcttbgeditor 2023.11.13 추천 0
ㅣ관내 취약계층 48가구에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제천시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위원장 권영식)는 지난 10일부터 11일 이틀간 회원 및 단체원 등 60여 명과 함께 남현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특히 올해는 제30주년 사랑의 김장나눔을 기념하여 공로패와 감사패를 수여하고, 위원들을 격려하며 축하하는 기념식을 진행하였다. 김장나누기 행사는 1994년부터 올해로 30년째 쭉 이어온 바르게살기운동 남현동위원회의 대표 전통행사로, 김장비용은 전액 위원들의 자발적인 봉사와 1년간 적립한 기금으로 마련되었다. 위원들은 행사기간 배추 500포기를 직접 다듬고 절이고 무치는 등 정성을 다해 김치를 만들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 뜻을 함께하는 신흥깐마늘에서 김장재료를 후원하고, 제천로터리클럽에서 라면 66박스를 후원하고 회원 20여명이 김치담그기에 동참하여 30주년 행사가 더욱 훈훈하고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었다. 권영식 위원장은 “올해는 특히 김장나눔 행사 30주년이라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봉사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만든 김장김치 80박스는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들이 남현동에서 선정한 관내 취약계층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jcttbgeditor 2023.11.13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