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비단을 수놓은 것같이 화사한 금수산의 단풍들이 노랗게 물들어가는 10월, 빨갛게 익어가는 산수유 열매를 바라보며 힐링할 수 있는 특별한 1박 2일의 치유 행사가 제천시 수산면에서 열린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인증한 산림치유 전문기관 치유나무숲아웃도어연구회가 주최하는 올해 마지막 3회차 행사로 9월 2일부터 3일까지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센터 시니어 제대군인회원 30명이 참가하여 아로마바디워크 등 “숨쉼터 힐림(Heal 林) 스테이로 누리는 웰니스 시니어” 프로그램의 다양한 치유 활동을 경험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과 산림치유 및 심리상담 전문가 12명이 함께 제천 5경 금수산과 6경 옥순봉, 수산체험마을 일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복권기금을 지원받는 산림청의 숲 체험 교육 지원사업으로 전액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10월 마지막 주에는 스트레스에 지친 도시 직장인들이 상천리 시맛골 마을 숲에 모여 산림치유를 경험하며 MBTI 심리검사를 포함한 집단상담 등 “글쓰기숲치유” 시범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치유나무숲 홍광국 대표는 기존의 심리상담과 산림치유를 융합한 아웃도어치유에 문화예술 분야의 글쓰기 치유까지 포함된 국내 유일 통합 치유로 참가자들은 치유와 회복, 그리고 자신만의 책을 선물할 유익한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 밝혔다.
jcttbgeditor 2023.08.29 추천 0
ㅣ결혼이민자와 지역주민의 소통 기회 마련 제천시 가족센터(센터장 최석원)는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민자와 지역주민의 교류·소통을 확대하고자 8월 16일부터 9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기에 거쳐‘다가온(ON) 힐링원예’를 운영한다. ‘다가온 힐링원예’는 제천시 가족센터에서 운영 중인 다문화가족 교류·소통 공간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결혼이민자와 지역주민이 1대1로 팀을 이루어 다양한 원예 작품을 만드는 활동이다. 지난 16일 진행 된 첫 회기는‘꽃이 있는 우리집 센터피스 만들기’를 주제로 결혼이민자와 지역주민 총 10명이 참석하였다. 함께 원예 작품을 만들며 스스로 힐링 시간을 가지면서 참여자 간 서로 대화를 나누고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는“꽃향기를 맡으며 심리적으로 차분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고 새로운 친구도 알게 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결혼이민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다양한 원예 작품을 만들면서 힐링 시간을 가지며 서로 다른 이민자들과 지역민의 교류·소통을 확산하고, 결혼이민자에 대한 편견이 없는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가온 힐링원예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제천시 가족센터 (☎043-643-0050)로 문의하면 된다.
jcttbgeditor 2023.08.28 추천 0
ㅣ제천시 가족센터 「꿈꾸는 글로벌 리더스쿨」 제천시 가족센터(센터장 최석원)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다문화가족 학령기 자녀들을 대상으로 사회성‧리더십 개발을 위한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꿈꾸는 글로벌 리더스쿨」을 진행했다. 「꿈꾸는 글로벌 리더스쿨」프로그램은 사회성발달프로그램, 진로직업 동기부여프로그램,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전문기관 위탁을 통해 전국 각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총 12가지 직업(스마일자신감향상프로그램, 반려동물전문가, 특수분장사, 마술사, 네일아트전문가, 푸드스타일리스트 등)을 체험 할 수 있는 진로직업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사업을 통해 참여 아동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점심식사 및 차량운행을 함께하여, 여름방학 기간 조금이나마 돌봄 공백을 해소할 수 있어 대상 부모들은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참여자들은“다양한 직업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방학동안 심심했는데 언니 오빠들과 즐거웠다.”고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앞으로도 다문화 학령기 자녀들을 대상으로 사회성·리더십 강화, 미래설계, 부모-자녀관계 향상을 위한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 사업 추진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잠재적 역량을 개발하여 자신의 관심과 흥미에 맞춘 진로설정을 통한 직업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미래 글로벌 리더로 양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jcttbgeditor 2023.08.24 추천 0
jcttbgeditor 2023.08.23 추천 0
제천시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19일(토) 오후 2시에 올해 2번째 청소년자기주도기획사업 폰서트를 개최한다. 폰서트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대면행사가 축소ㆍ중지되면서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의 자치기구인 동아리단 청소년들이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공연(Phon+Concert)을 기획하여 현재까지 활발하게 개최하고 있다. 5월 청소년의달 기념 폰서트에 이어 8월 2학기 시작을 맞이하여 다양한 무대구성으로 두 번째 폰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폰서트에서는 문화예술의 향연을 목표로 하여 청소년 동아리인 사물놀이와 밴드공연 및 장락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K-POP아이돌아카데미 연습생의 첫무대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의 무대 외에도 2023 충북문화재단의 문화활동 지원사업인 “포스포네, 찾아가는 뮤지컬 콘서트-내 마음에 꽃 피는 날-”까지 마련되어 대중음악과 영화 및 뮤지컬 유명 넘버까지 더해져 더욱더 풍성한 문화의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5월부터 K-POP 아이돌아카데미를 기획ㆍ추진하여 아이돌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댄스 및 보컬 교육과 더불어 스피치와 메이크업 교육과을 같이 지원하여 청소년의 꿈과 진로를 지원하는 특성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jcttbgeditor 2023.08.18 추천 0
jcttbgeditor 2023.08.18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