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제22회 충청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5관왕 수상 쾌거

제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영순)은 지난 16일 제22회 충청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지도자부문 1관왕청소년 개인부문 4관왕을 수상함으로써 총 5관왕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2회를 맞은 이번 대회는 청소년봉사활동에 이바지한 우수 청소년 및 지도자를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봉사 참여 문화 확산 및 청소년봉사활동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개최되었다.

여성가족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 개인동아리·단체지도자터전 등 4개 부문에 대해 시상했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도자부문과 청소년 개인부문에 참가하여 ▲충청북도지사표창상(제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지도사 신보라), ▲충청북도교육감상(제천여고김수빈제천여고이채린), 그리고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장상(제천제일고김민중제천상업고김재석)을 수상하는 등 5관왕을 차지하였다.

청소년 개인부문 충청북도교육감상을 수상한 김수빈(제천여고2) 학생은 청소년 봉사활동과 그 외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하면서 저 스스로의 만족감이 높아져서 기분 좋은 일이었는데수상까지 하게 되어 더욱 기쁘고 행복하다며 청소년 봉사활동이란 어렵거나 힘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지금 하고 있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 사례와 청소년들이 배우고 익힌 재능을 나누어 지역의 봉사활동 지평을 넓히고바른 인성을 가진 청소년을 발굴하기 위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할 예정이며,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프로그램 활동 일정과 안내는 제천청소년문화의집(043-652-005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