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현장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시민 대상 폭염 대비 자원봉사 안전 캠페인 펼쳐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진)는 8일 시민회관 광장에서 제천시재난현장통합자원봉사지원단원과 함께 무더위에 지친 시민을 대상으로 폭염 대비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휴식더하기, 수분곱하기, 예방나누기 슬기로운 여름나기” 슬로건으로 무더위 수분 보충을 위해서 시민들에게 제천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에서 기증한 생수 2,000병을 시원하게 얼음물로 나누어 무료 제공했다. 더불어 새콤달콤하고 원기회복에 좋은 냉오미자차도 마실 수 있도록 했으며, 시음자 중 마신 컵을 재활용하여 다육이 심기 체험도 병행했다.

그 외에도 부채만들기체험, 청년봉사단 홍보, 제천시자원봉사활동홍보 등 다양한 체험 및 홍보를 함께 진행했다.

제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 감염병관리과도 참여해 여름철 온열질환 건강유지 및 응급의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금연클리닉에 대한 홍보활동을 했다.

김성진 센터장은 “고온다습한 기온 속에서 제천시민들에게 생수 및 화분 나눔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독려하며 일회용 플라스틱 컵 재활용 활동을 통하여 업사이클링 실천 및 지구환경 살리기 활동에도 동참하도록 시민들의 참여를 권장했다. 또한 홍보에 함께 참여해 준 제천시보건소 관계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쇠퇴해진 자원봉사 활동이 좀 더 확산하길 바라며,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이 건강하고 슬기로운 여름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제천또바기뉴스=이호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