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평생학습관 및 청년센터 개관식 성료

ㅣ전 세대를 아우르는 교육 중심지도심 속에서 꽃피우다!

제천시(시장 김창규)가 교육 복합 건물인 평생학습관 및 청년센터를 지난 12일 개관했다.

기존 영천동에 위치했던 평생학습관은 건물 노후화가 심각하여 안전성이 문제가 되었고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지원을 위해 출범한 청년센터는 입주할 장소가 필요했다.

이에따라제천시는 두 기관을 한 곳으로 모아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하여 평생학습관 및 청년센터를 기획하였고, 그동안 비어있던 옛 노인종합복지관을 새롭게 리모델링 하여 시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도심 속 교육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이 공동 입주하였고,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평생학습관 및 청년센터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창규 제천시장박영기 제천시의장 등 관내외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6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제천시는 이번에 개관하는 평생학습관 및 청년센터가 뛰어난 접근성과 전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의 중심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구도심 상권 및 지역경제가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평생학습관 및 청년센터가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다양한 교육·문화행사로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식 개관을 시작한 평생학습관 및 청년센터는 앞으로 다양한 행사와 대관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친근한 장소가 될 수 있는 사업 운영에 주력할 방침이다.

한편평생학습관은 해당건물(독순로 65) 1~3청년센터는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인재육성재단은 1층에 위치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