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영복)에서는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연구회’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시농업은 도시의 다양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농업활동으로 도시민의 농촌체험을 의미하며, 집 거실에서 작은 화분을 키우고 아파트 공터에서 주민들이 함께 나무를 가꾸며 도심 건물의 옥상에서 채소를 키우는 등의 모든 활동을 포함한다.
교육 대상자는 관내 시민으로 5월 29일(금)까지 40명을 방문자에 한하여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교육은 ▲도시농업 국내·외 현황과 사례 ▲공기정화 식물과 식물의 기능성 ▲텃밭정원 만들기 ▲도시농업 원예 치유 활동 ▲실내원예 조성 등의 주제로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총 9회(예정) 과정으로 진행된다.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은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함께 수강하고 현장교육으로 도시농업박람회 및 도시농업 관련 농장현장 견학 등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농업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능력개발을 도모하고 여가활동 기회 확대로 인해 이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아울러 이를 통해 농업을 알리고 확장시키는 연구회로 육성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또는 제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지도행정팀(☎043-641-3421~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