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제천시, 참여행정 실현을 위한 지적재조사사업 설명회 뜨거운 호응

제천시가 지난 12일 한수면을 시작으로 토지소유자 참여행정 서비스 실현을 위한 지적재조사사업 설명회를 읍·면 마을 이장 및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개최하며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에 이어 2차로 실시하는 이번 설명회는 활기 넘치는 열린 행정” 실현을 위해 제천시가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이며, 지적 불부합이 분포한 104개 예정 지구를 대상으로 5월 말까지 읍·면 순회설명회를 개최한 후 6월 1일부터 20일 간 가칭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위원회로부터 사업신청을 접수한다.

설명회에서는 사업의 필요성 및 신청방법추진절차 및 경계설정 방법을 안내하며기대효과 및 우수사례를 중점적으로 홍보하여 토지소유자의 참여율을 극대화 할 방침이다.

신청된 지구는 사업의 시급성 및 주민참여도를 반영하여 6월 말 약 3개 지구 2,000여 필지를 1차로 심사·선정하며, 7월 초부터 2개월 간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위원회에 동의서를 위탁 징구하여 사업충족 요건을 맞춘 지구를 대상으로 순위를 최종결정,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실시계획에 반영하여 착수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해 이장님들이 마을발전과 재산권 보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공정한 심사 기준절차에 의거 사업지구 선정에 최선을 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민원지적과(641-5891~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