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9월17일 청풍면 금수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트레일 러닝 축제
코로나로 인해 3년간 일시 중단되었던 제천의 대표 산악 행사인 금수산전국산악마라톤대회가 오는 17일(일) 청풍면 금수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는 금수산산악마라톤대회는 국내 최고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의 산악마라톤 대회로 최근 세계적인 추세를 반영하여 트레일러닝(Trail running)이라는 형태로 개최한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대회를 개최할 수 없었던 제천시산악연맹은 올 5월 새로운 회장 및 집행부를 구성하면서 이번 대회를 세계적 추세에 맞게 뉴발란스(New Balance)를 메인 협찬사로, CJ제일제당, 칭따오, 헐커스, 실바, 엔업 등 국내외 유수 기업들을 서브 협찬사로 참여시켜 개최한다.
제천시산악연맹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개기로 금수산전국산악마라톤대회가 글로벌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행사방식부터 국제 대회 방식에 맞춰 기획 준비하였다. 세계적 트렌드에 따라 국내에서도 9월에 치러지는 유사한 대회가 많아 비록 많은 참가자를 모으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겠지만 최선을 다해 고품격의 대회가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전행사로 16일 이규환 뉴발란스 트레일러닝 코치의 트레일러닝 아카데미와 김지수 선수의 트레일 토크가 진행되며, 행사 당일인 17일에는 각각 21Km, 11Km 코스 등 2개 부문으로 나누어 대회가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뉴발란스 티셔츠, 티타늄컵, 간식(CJ제일제당 단백질 소시지, 칭따오 무알콜 맥주, 덩실분식 찹쌀떡) 등과 여러 가지 지역 혜택 할인권, 이벤트 상품 등 각종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한다.
한편, 기타 대회 참가 및 행사 관련 궁금한 사항은 인테넷 홈페이지(www.runnerking.com/130) 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