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은 27일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성진)와 지역 문화예술발전과 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하소생활문화센터‘산책’운영에 대한 보조 활동과 봉사활동 인적 협력,△문화·예술 행사 활동 교류 및 인력 지원,△제천문화재단 주관 축제·행사에 대한 인적 지원,△양 기관 보유(제천영상미디어센터 등) 시설을 활용한 문화 영상 제작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하소생활문화센터‘산책’운영 및 제천문화재단 행사 운영 시 제천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적극 협력하고, 지역 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협력 사업은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에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이 참여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은 만 50세 이상의 퇴직 전문 인력의 지식과 경력을 활용해 참여기관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참여자 본인에게는 재능 기부 등의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제2의 삶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제천문화재단 관계자는“향후 행사 지원 및 참여, 인적·물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및 생활문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