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제천중학교, 선생님과 함께하는 즐거운 당구교실
ㅣ사제동행 주말 당구교실 개최
제천중학교(교장 조봉주)는 지난 21일(토) 제천시내 모 당구클럽을 대여하여 사제동행 주말 당구교실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스승과 제자가 함께 참여하여 스포츠를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공유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승수 교감을 비롯한 4명의 지도교사와 2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김승수 교감선생님의 당구 규칙과 기초 이론 강의, 당구의 자세 및 그립 교정, 기본 샷 연습과 공의 움직임 이해 등의 개인별 맞춤 레슨을 통하여 당구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도 어렵지 않고 즐겁게 당구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당구교실이 끝난 뒤에는 인근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함께 식사를 하며 자연스럽게 학교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실 밖에서 당구라는 주제로 수업을 받은 것 자체가 신선한 느낌이었다.”며, “당구에도 수학적인 각도나 물리학적인 공의 궤적 이동이 적용되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승수 교감은 “교실 밖에서 체험하는 모든 것이 학습이 될 수 있다. 규칙을 준수하고 상대방을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며, 교실 밖의 학습 경험을 통해 건전한 여가 생활을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중학생의 나이로 세계 챔피언에 오른 당구 선수도 있는 만큼, 우리 학생들도 이루고자 하는 꿈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면 무엇이든 이루어내리라 믿는다.”며 학생과 함께 의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