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12월 1일(목) 제천그랜드컨벤션센터
제천시는 1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천 그랜드컨벤션센터 4층에서 평생학습 문화 확산과 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는 ‘2022년 제천시 평생학습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평생학습 강사, 평생학습 동아리, 관련 기관 및 단체 등 평생학습 관계자 1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오전 10시~오후 2시 30분) 평생학습 워크숍, 2부(오후 3시~5시)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및 전시회 순으로 진행된다.
1부 <평생학습 관계자 연수>는 ‘평생학습의 미래와 발전방향’,‘교육서비스 제공자의 소통법’이라는 2가지 주제로 외래 초빙 전문강사의 특강이 진행되며, 이 교육을 통해 평생학습의 질을 향상시키고 관계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어 2부 <평생학습동아리 발표전시회>는 제천시 기적의도서관, 장애청소년직업적응훈련시설의 우수 성과사례 발표로 시작하여, 양백소리예술단 등 12팀의 동아리 공연 및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외 6팀의 캘리그라피, 종이・목재꽃, 리사이클링 DIY 등 다양한 동아리 작품 전시회를 개최해, 2022년 제천시 평생학습 운영의 결실을 맺고 내년도 평생학습 발전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2022년 평생학습의 날 행사를 통해, 제천시 평생학습 발전과 문화 확산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평생학습인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여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발돋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