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전국 초등학교 저학년 선수들의 축제한마당, 32개 팀 1,000 명 참가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제천시축구협회에서 주관하는「2022‘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전국 유소년 축구페스티벌」이 오는 12월 2일(금)을 시작으로 4일(일)까지 제천축구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우리나라 최고의 유소년 축구엘리트 및 클럽 32개 팀이 참가하는 전국규모 대회로, 4학년, 5학년 각 16개 팀이 4개조로 나뉘어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며, 금년 개천절 연휴 4일간 이미 1회전을 펼쳐 서로의 기량을 탐색하고 화합을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대회는 페스티벌이라는 취지에 걸맞게 순위를 떠나 어린 유소년 축구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화합, 우정의 축구 친선전 성격을 띠는 축구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성공 개최를 통해 내년에는 참가팀과 대회 일정을 대폭 확대하여 중등축구대회에 버금가는 체류형 대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고등축구대회 유치를 통해 초‧중‧고 전 학년 유소년대회가 일년내내 개최하는 유소년 축구의 요람으로 거듭나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 개최를 통하여 연인원 만여 명이 우리 지역을 방문하고 지역 소비효과를 포함한 경제파급 효과가 21억 원 이상 될 것으로 보인다.